2013년 3월 27일 수요일

<나는 어떻게 쓰는가> 출간


2011년에 한 언론사 오피니언 사이트에 '나는 어떻게 쓰는가'에 관해 필자 여럿이서 글을 번갈아 연재한 적이 있는데, 연재글+알파로 단행본이 묶여 나왔다. 올 2월초 교열을 본 최종본을 출판사에서 보내주며 내게 확인을 부탁하길래  "필자 허락 없이 여러 글을 모아서 교열을 본 후에 책을 내기도 하나?"하고 오해했다. 연재글을 묶어 책을 내기로 한 사실을 완전 까먹고 있었다.  

출판사에서 교열을 본 최종본을 받아 살펴보니 도저히 넘길 수 없는 수준이어서(글을 기고한 2011년 중순이면 내 상태가 많이 안좋을 때임), 원고를 처음부터 끝까지 새롭게 다시 써서 넘겼다. 책은 지난주 금요일 발간되었고 오늘 책을 받아봤다. 택배 상자에는 출판사가 낸 다른 책들(기증본)과 계약서가 동봉되어 있었다.

나는 어떻게 쓰는가- 글로 먹고사는 13인의 글쓰기 노하우(씨네21북스) 상세정보 
공동 필자는: 성귀수 | 이영수(듀나) | 김중미 | 최훈 | 반이정 | 유희경 | 손수진 | 임범 | 김선정 | 김영진 | 안수찬 | 김진호 | 정인진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