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4년 12월 7일 일요일

1206-07 대전 1박

12월6일(토)부터 7일까지 1박 일정으로 대전에 머물다가 왔다. 
'프로젝트 대전2014: 더 브레인'(엮인글)과 연관된 학술행사를 참관하러 간건데 출발 당일, 이 행사에 참가할지 말지 출발 직전까지 고심하다가 결국 다녀왔다. 

행사장에서 나는 기억하지 못하지만 나와 인연을 맺은 적이 있다는 분들을 세분 이상 만났다. 그 중에 두 사람만 소개하면, 식당에서 내 앞에 앉은 ETRI의 이정원 연구원은 2008년 전후에 나랑 채팅으로 신경미학 관련 대화를 나눴다고 한다(나는 기억해 지니 못함) 또 컨퍼런스 진행을 맡은 카이스트의 정용 교수도 있는데, 행사 내내 어디서 많이 본 것 같다는 생각을 계속 했는데 2008년 KBS의 'TV책을 말하다'에 패널로 함께 출연한 인연이 있었다(관련 기사보기). 



컨퍼런스가 끝나고 새벽까지 이어지는 2차 뒷풀이까지 따라 갔고, 대전시립미술관에서 마련해준 숙소 '대전특구 게스트하우스'라는 곳에서 컨퍼런스 구경을 온 아스코의 유병서와 함께 묵었다. 내가 잠든 아침 이른 시간 유병서는 대구에서 열릴 전시회 참석 일정 때문에 메세지를 남기고 먼저 떠났다. 유병서는 12월10일 베를린 소재의 레지던시에 입주하러 출국을 한다. 


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